위믹스 상장폐지 확정 - 위메이드 가처분 신청 기각 처리
- 금융/주식
- 2022. 12. 8.
위메이드가 발행사인 위믹스(WIMIX)가 결국 상장폐지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위메이드의 주가는 한 번 더 출렁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지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WIMIX) 코인의 거래소 상장폐지 가능성은 없고, 오히려 위믹스(WIMIX) 생태계 확장에 더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지만, 결국 위메이드에서 신청한 가처분 신청을 기각 처리되었습니다.
위믹스(WIMIX) 상장폐지 확정 - 상장폐지 일자
위메이드의 가처분 신청이 기각되자 위믹스(WIMIX)의 상장 폐지는 확정되었습니다.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4개의 상장 사에서 12월 8일 오후 3시에 상장폐지가 이뤄지게 됩니다. 출금 지원 중지는 23년 1월 5일 오후 3시까지입니다.
→ 손실을 줄이기 위해 매도...
위믹스(WIMIX) 주가 현황
7일 900원대까지 오른 위믹스(WIMIX)는 금일 1/3 이상으로 떨어진 상태입니다.
위믹스(WIMIX) 상장폐지 확정으로 위메이드 주가도 하락
12월 8일은 네 마녀의 날로, 코스피와 코스닥은 1% 넘게 하락했다가 현재 반등이 어느 정도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위메이드의 주가는 22%가 빠진 상태이며 최저 28,600원의 저점을 찍은 상태입니다.
위메이드의 입장
위메이드 측은 “앞으로 진행될 본안소송과 공정거래위원회 제소를 통해 모든 것을 증명하겠다, 위믹스(WIMIX) 거래 정상화와 위믹스(WIMIX) 생태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위메이드 자회사도 주가 하락
위메이드의 이번 위믹스(WIMIX) 상장 폐지로 인해 브랜딩의 이미지에 타격을 입은 상태로 한 번 손상된 브랜딩은 복구가 어렵다는 점을 감안하면, 위메이드와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플레이 모두 상황은 좋지 못한 상태로 평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