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다음 검색 등록할 필요 없는 이유 - 웹 사이트만
- 정보/티스토리
- 2022. 10. 10.
티스토리 검색을 잘하기 위해서 다음 검색 등록을 하라고 하는 글들을 요즘 자주 접하는데 진짜 할 필요 없는 작업입니다. 다음의 검색 등록 서비스는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몰 이름을 검색해서 찾아올 수 있게 하는 서비스이지, 티스토리처럼 글 노출을 통해 찾아오는 분들은 할 필요 자체가 없는 작업입니다.
티스토리 다음 검색 등록 하지 않기
다음 검색 등록을 하게 되면 글 노출이 잘 된다고 하는데, 모두 허위사실입니다. 티스토리는 다음에 바로바로 반영될뿐더러, 알아서 자동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 글을 상위 노출하기 위해 다음 검색 등록을 하라는 말은 잘못된 것.
- 글을 잘 노출 시키기 위해 다음 검색 등록을 하라는 말도 잘못된 것.
- 다음 최적화를 하기 위해 다음 검색 등록을 하라는 말도 잘못된 것.
모두 다 잘못된 글들입니다. 다음의 검색 노출 반영 시스템을 몰라서 다음 상위 노출 글들이 뒤로 밀렸다느니, 내 글이 노출되지 않는다는 소리를 하는 것입니다.
다음 검색 등록은 웹 사이트(쇼핑몰, 개인 사이트)를 위한 것
티스토리는 블로그이기 때문에 정보성, 키워드 맞춤 글쓰기(SEO 글쓰기)를 통해 검색 유입이 이뤄지는 것이지 애꿎은 검색 등록을 한다고 검색 노출이 잘 된다는 논리 없는 글들은 무시하세요.
*웹 사이트의 경우 웹 사이트 이름으로 검색해서 들어오는 잠재고객을 위해 사이트 등록을 하는 거지 티스토리처럼 글을 통해 찾는 방문자 유입인 티스토리는 필요 없는 작업입니다.
검색 반영이 잘 안 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검색 키워드를 고려하지 않는 제목, 디스크립션 작성.
- 키워드가 무엇인지 알 수 없는 글쓰기
- 중복 키워드를 남발하는 글쓰기(일부 전자책에서 이런 정보를 퍼 뜨림)
- 다음은 검색 반영 시스템이 구식 방법
검색 반영 시스템을 잘 모르기 때문에 다음 상위 노출이 탈락됐다고 그러시는데, 네이버와 구글에 비해 다음의 검색 반영 시스템은 구식 방법입니다. 즉, 검색 반영 자체가 다르게 이뤄지는 것이죠.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맞춤 원격 컨설팅을 통해 학습하시기 바랍니다. 검색 반영 시스템을 알아야 내가 글을 어떻게 쓰고, 어떻게 키워드를 잡아서 글을 작성하는 지를 알 수 있습니다.
다음 검색 등록보다 검색 엔진이 이해할 수 있는 글쓰기가 중요
보통 사람들은 글 쓰는게 익숙하지 않아 글을 막상 쓰고 나면, 제 3자가 어떤 걸 말하고 싶은 글인지를 도저히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서 가독성이 떨어지고 이탈률이 대부분 50%를 넘게 됩니다.
*절반 이상은 들어왔다가 바로 나간다는 뜻
제 경우는 이탈률은 11%~20%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0명 중 8명 이상은 클릭해서 들어왔을 때 15초 이상을 읽는다는 것을 뜻하죠. 또한, 체류시간은 1분대가 넘습니다.
*최근 다음 블로그 이전 때문에 티스토리 서버 문제로 이탈률이 증가하고 있어도 '10~20%대를 유지'
*아래 데이터는 '일 방문자 6천명 이상'의 제 블로그 기록입니다.